롯데그룹 프로파일 어플리케이션, 잇-어워드(It-Award) 수상

it-award_02.jpeg

더서드에이지가 제작한 ‘롯데 프로파일 어플리케이션’이 iF 어워드 수상에 이어 2018 잇-어워드(It-Award) 디지털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. 

(사)한국디자인기업협회와 디자인정글㈜이 공동주최하는 잇 어워드는 당해 연도의 가장 우수한 디자인 및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디자인 산업계의 권위 있는 어워드입니다. 올해 7회를 맞이하는 잇 어워드에서는 디자인 언론매체 기자단과 산업 현장 전문가의 추천, 자사응모를 거친 후보작 등이 수상을 두고 경합을 벌였으며, 그 중 디자인 전문가 50인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해당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.

본상을 수상한 ‘롯데 프로파일 어플리케이션’은 60여 개 계열사의 방대한 정보를 지면의 한계를 넘어 인포그래픽과 UI를 사용하여 직관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소개하고, 창립 당시의 흑백사진부터 롯데 타워까지 50년의 역사를 독자가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.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고객과 롯데 브랜드의 접점을 인트로 영상과 패럴럭스 스크롤링(parallax scrolling)을 활용한 다큐멘터리 사진 형식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가는 롯데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며, 현재 iOS/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제작되어 롯데의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.

본 시상식은 12월 10일 쉐라톤서울 팔래스 강남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더서드에이지를 비롯한 정부관계자, 디자인산업계 인사 및 수상자, 한국디자인기업협회 회원사 및 디자인 관련 종사자 등 약 250여 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디자인 산업의 발전과 화합을 위한 의미있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.

KakaoTalk_Photo_2019-01-02-19-20-40_98.jpg

Comment